2008년9월 문제3번
소문제 2번 출구공기온도 구할때 난방부하가 가열코일부하라고 보면 안되나요?
2012년4월 문제 8번에서 열수구하기위해 면적을 구할때 Q=AV로 하면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입구 공기를 밀도로 나누어 Q를 구하고 V는 통과풍속 2.3나와있으니까 적용하면 비슷하게는 나와야 하지 않나요? 다른문제들과 다르게 열수구하는것도 다르구요 무슨차이때문에 그러는건지 알려주세요
0
소문제 2번 출구공기온도 구할때 난방부하가 가열코일부하라고 보면 안되나요?
2012년4월 문제 8번에서 열수구하기위해 면적을 구할때 Q=AV로 하면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입구 공기를 밀도로 나누어 Q를 구하고 V는 통과풍속 2.3나와있으니까 적용하면 비슷하게는 나와야 하지 않나요? 다른문제들과 다르게 열수구하는것도 다르구요 무슨차이때문에 그러는건지 알려주세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1.2008년 9월 3번 문제의 난방부하는 가열코일 부하가 아닙니다. 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가열코일 부하 = 난방부하+외기부하 입니다.
2.2012년4월 문제 8번에서 전면적(전면면적)이 1.07m² x 2 로 주어졌기 때문에 전면면적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궂이 계산해 본다면 1.1 m² x 2 가 나오네요. 그러나 문제에서 면적이 주어졌기 때문에 주어진 값을 적용하여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3.다른 문제들과 다르게 열수 구하는 것도 다르다고 하셨는데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질문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질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