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기출 1교시 3번문제 hokypy 2020년 08월 29일 21:30 공유 이 기출 문제 책마다 답이 틀려서 볼때마다 헷갈렸는데 교수님 강의로 명쾌하게 풀렸읍니다 다만 같은압축기를 응축압력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리면 냉동능력 감소하고 소요동력 증가인데 소요동력도 13.6퍼센트 감소한다는 부분이 이해안됩니다 소요동력도 13.6퍼센트 증가 아닌가 해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31일 03:3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모든 조건이 같을 때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려가면 질문하신 것처럼 냉동능력 감소, 소요동력 증가 됩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각종 효율과 비체적이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하여 계산해 본 결과 증발압력이 낮은 B사이클의 소요동력이 작게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증발온도가 낮아지면 압축기 토출점(B)이 달라 지는데 이 문제에서는 똑 같이 B점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려가는 문제" 와 다른 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모든 조건이 같을 때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려가면 질문하신 것처럼 냉동능력 감소, 소요동력 증가 됩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각종 효율과 비체적이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하여 계산해 본 결과 증발압력이 낮은 B사이클의 소요동력이 작게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증발온도가 낮아지면 압축기 토출점(B)이 달라 지는데 이 문제에서는 똑 같이 B점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려가는 문제" 와 다른 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