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기출 1교시 3번문제

  이 기출  문제     책마다  답이  틀려서   볼때마다  헷갈렸는데   교수님  강의로  명쾌하게  풀렸읍니다

다만  

같은압축기를  응축압력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리면     

냉동능력  감소하고  소요동력 증가인데    소요동력도   13.6퍼센트 감소한다는 부분이  이해안됩니다

소요동력도  13.6퍼센트  증가 아닌가 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모든 조건이 같을 때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려가면   질문하신 것처럼 냉동능력 감소, 소요동력 증가 됩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각종 효율과 비체적이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하여 계산해 본 결과 증발압력이 낮은 B사이클의 소요동력이 작게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증발온도가 낮아지면 압축기 토출점(B)이 달라 지는데 이 문제에서는 똑 같이 B점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증발압력만 내려가는 문제" 와 다른 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