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문제 2번 gudals5411 2020년 08월 28일 09:25 공유 냉동능력 구할때 왜 Gl×(h1-h6)인지 모르겠어요 증발기에서 나온 액체는 다시 h7로 들어갈테니 h1-h7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29일 02:45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29일 02:5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전체 냉매(액+증기)량 G x (h1 - h6) = G x (h1 - h6) 2.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냉매중 액 냉매량 GL x (h1 - h7) = GL x (h1 - h7) = { G x (h1 - h6) / (h1 - h7) } x (h1 - h7) = G x (h1 - h6) ** 여기서 GL 은 저단 압축기의 냉매액량 입니다. 저단압축기 냉매량Gl이 아닙니다. 두 방법의 차이는 냉매량의 차이 입니다. 결과는 같습니다. 왜냐하면 팽창밸브에서 나온 냉매의 액 냉매량을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액 냉매량 = G x (h1 - h6) / (h1 - h7)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전체 냉매(액+증기)량 G x (h1 - h6)
= G x (h1 - h6)
2.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냉매중 액 냉매량 GL x (h1 - h7)
= GL x (h1 - h7)
= { G x (h1 - h6) / (h1 - h7) } x (h1 - h7)
= G x (h1 - h6)
** 여기서 GL 은 저단 압축기의 냉매액량 입니다. 저단압축기 냉매량Gl이 아닙니다.
두 방법의 차이는 냉매량의 차이 입니다. 결과는 같습니다. 왜냐하면 팽창밸브에서 나온 냉매의 액 냉매량을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액 냉매량 = G x (h1 - h6) / (h1 - h7)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