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문제 2번

냉동능력 구할때 왜 Gl×(h1-h6)인지 모르겠어요 증발기에서 나온 액체는 다시 h7로 들어갈테니 h1-h7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전체 냉매(액+증기)량 G x (h1 - h6)

              = G x (h1 - h6) 

    2.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냉매중  액 냉매량 GL x (h1 - h7)

              = GL x (h1 - h7)

              = { G x (h1 - h6) / (h1 - h7) } x (h1 - h7)  

               =  G x (h1 - h6) 

    ** 여기서 GL 은 저단 압축기의 냉매액량 입니다. 저단압축기 냉매량Gl이 아닙니다. 

    두 방법의 차이는 냉매량의 차이 입니다. 결과는 같습니다. 왜냐하면 팽창밸브에서 나온 냉매의 액 냉매량을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액 냉매량 =  G x (h1 - h6) / (h1 - h7)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