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등부하랑 냉동부하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문제에 보면 가끔씩 전등부하에서 하루에 4시간, 하루에 18시간 이렇게 되어있으면

해설집에보면 4/24 , 18/24 로 놓고 풀이해놓으셨던데

냉동부하랑 제빙부하를 구할때 1일 10톤 생산하고 1일 결빙시간이 20시간 일때는

왜 20/24로 안나눠주고 바로 20으로 나누어주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동창고의 부하는 24시간안에 감당하면 되는 부하입니다.

    따라서 전등을 3시간 켰을 때 발생한 부하를 24시간안에만 처리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빙부하는 다릅니다.  20시간안에 얼음을 만들어야 한다면 20시간 안에 제빙부하를 처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