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등부하랑 냉동부하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8월 31일 11:2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문제에 보면 가끔씩 전등부하에서 하루에 4시간, 하루에 18시간 이렇게 되어있으면 해설집에보면 4/24 , 18/24 로 놓고 풀이해놓으셨던데 냉동부하랑 제빙부하를 구할때 1일 10톤 생산하고 1일 결빙시간이 20시간 일때는 왜 20/24로 안나눠주고 바로 20으로 나누어주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31일 11:36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31일 11: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동창고의 부하는 24시간안에 감당하면 되는 부하입니다. 따라서 전등을 3시간 켰을 때 발생한 부하를 24시간안에만 처리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빙부하는 다릅니다. 20시간안에 얼음을 만들어야 한다면 20시간 안에 제빙부하를 처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창고의 부하는 24시간안에 감당하면 되는 부하입니다.
따라서 전등을 3시간 켰을 때 발생한 부하를 24시간안에만 처리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빙부하는 다릅니다. 20시간안에 얼음을 만들어야 한다면 20시간 안에 제빙부하를 처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