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회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wkddytpq333 2020년 09월 01일 13:56 공유 2번문제 소문제 1번에서 구조체부하를 구할 때 내벽은 포함하지 않고 왜 외벽부하로만 구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01일 23:5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인접실은 모두" 공조 "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은 우리가 부하를 구하는 방과 같은 온.습도로 공조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내벽을 통한 열전달이 없으므로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인접실은 모두" 공조 "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은 우리가 부하를 구하는 방과 같은 온.습도로 공조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내벽을 통한 열전달이 없으므로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