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회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2번문제 소문제 1번에서 구조체부하를 구할 때 내벽은 포함하지 않고 왜 외벽부하로만 구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인접실은 모두" 공조 "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은 우리가 부하를 구하는 방과 같은 온.습도로 공조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내벽을 통한 열전달이 없으므로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