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3회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우선 선생님의 책이 아닌 다른책의 문제를 질문한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SI단위 책에서 단위에 대한 질문이 있어 이렇게 질문드리게되었습니다.

 

 

 

문제에서 브라인 비중을 주었는데 이것은 물의 비중량을 곱해줘야 브라인비중량이 된다고 선생님 강의에서도 들었고 선생님 교재에서도 1000kgf/m^3을 곱해주었는데 위에 문제는 SI단위니 물의 비중량인 9.8kN/m^3을 곱해주는게 맞는거 맞나요?? 제가 쓴 식이 브라인쿨러의 냉동부하인지 궁금하여 질문드렸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브라인 비중량에 대한 것은 맞습니다.

    2. SI 단위에서는 브라인 쿨러 냉동부하식에서 유량을 구할 때 감마를 곱하면 안됩니다.  질량유량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밀도를 곱해줘야 합니다.  즉 질량유량 = ρ x Q  = 1000 x 1.24(브라인비중) x Q  입니다. 즉, 9.8을 곱하면 안됩니다, 비열의 단위가 단위 질량당 이기 때문입니다. 공학단위(중력단위)에서는 질량과 중량이 같은 값이지만  SI 단위에서는 질량과 중량의 값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 책에 풀이가 나와 있지 않을 까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