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l2222min 2020년 09월 03일 02:44 공유 2011년 7월 24일 실기 기출 3번문제 풀이에서 q = K.A.델타T = G.C.델타T 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공식이 같다고 놓고 푸는것이 맞는건가요?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질문드리니 왜 K.A.델타T = G.C.델타T 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03일 12:39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03일 12:4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매와 응축수가 열교환 한 열량 q = K.A.델타T 입니다. 그리고 냉매와 응축수가 열교환 한 열량 만큼 응축수는 가열되는 것입니다. 이 응축수 가열된 열량 q = G.C.델타T 입니다. 따라서 둘의 값은 같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q = K.A.델타T= G.C.델타T 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나더 추가 한다면 응축기에서 응축된 냉매의 응축열량도 같은 q 값입니다.(이 문제에서는 냉매가 응축된 잠열량을 구할 수 없지만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매와 응축수가 열교환 한 열량 q = K.A.델타T 입니다. 그리고 냉매와 응축수가 열교환 한 열량 만큼 응축수는 가열되는 것입니다. 이 응축수 가열된 열량 q = G.C.델타T 입니다. 따라서 둘의 값은 같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q = K.A.델타T= G.C.델타T 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나더 추가 한다면 응축기에서 응축된 냉매의 응축열량도 같은 q 값입니다.(이 문제에서는 냉매가 응축된 잠열량을 구할 수 없지만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