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2011년 7월 24일 실기 기출 3번문제 풀이에서 q = K.A.델타T = G.C.델타T 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공식이 같다고 놓고 푸는것이 맞는건가요?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질문드리니 왜 K.A.델타T = G.C.델타T 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매와 응축수가 열교환 한 열량 q = K.A.델타T 입니다.  그리고 냉매와 응축수가 열교환 한 열량 만큼 응축수는 가열되는 것입니다. 이 응축수 가열된 열량  q = G.C.델타T  입니다. 따라서 둘의 값은 같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q = K.A.델타T= G.C.델타T 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나더 추가 한다면 응축기에서 응축된 냉매의 응축열량도 같은 q 값입니다.(이 문제에서는 냉매가 응축된 잠열량을 구할 수 없지만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