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합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님
안녕하십니까 짧다면 짧은 기간동안 임재기님의 강의를 듣고 필기 합격을 했습니다.
실기 준비하는 중
|
습공기선도-1 (냉동공조기술),습공기선도-2(신판공기조화핸드북),습공기선도-3 (shf 26℃ 50%기준점),습공기선도-4 (공조기업체카타로그-1),습공기선도-4 (공조기업체카타로그-2), 중 어떤 공기선도를 참고하여 기출을 풀지 문의드립니다. 인쇄하여 사용 할 것이라 교재와 동일한 것은 si 단위인 습공기선도-6만 같고, 나머지는 비슷하더라도 달라 문의드립니다. 어떤 선도를 참고 해야 할까요..? |
||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제가 여러 습공기 선도를 올려 놓은 것은 시험에서 나오는 습공기 선도가 저의 교재와 다를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보신 것처럼 어떤 경우에는 포화도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교재에 수록된 것을 가지고 풀었습니다.
어떤 것을 사용하시든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포화도가 있는 것으로 연습하셔야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리합니다. 어떤 것을 사용해도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포화도가 있는 선도로 연습하셔야 시험장에서 포화도가 있는 선도가 주어졌을 때 포화도와 상대습도를 착각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에서 포화도가 없는 공기선도가 주어지면 아주 좋겠죠?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