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2회 8번 질문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실외온도가 30도인 경우 여름철이고

여름철에서 환기부하는 현열,잠열 모두 구해주는것으로 아는데 현열로만 계산이 되어 있어 질문 드립니다.

 

(ps. 환기부하랑 극간풍부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시험에서 문제를 정확히 풀려면 문제의 조건을 정확히 파악 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문제를 보시면 조건 9번에서 "잠열부하 및 바닥면으로 부터의 열손실은 무시한다". 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잠열부하를 구할 수도 없습니다.

    2."환기부하"는 "외기부하" 라고도 하며, 거주자가 필요해서 끌어들이는 (환기하는) 외기의 부하이며, 극간풍 부하는 거주자는 원하지 않는데 건물의 틈새로 들어오는 외기의 부하입니다. 둘 다  현열부하와 잠열부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