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시행 문제3번 질문드립니다. dbdhks92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9월 07일 13:0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p817에서 참고사항에 나와있는 외기부하 구하는 부분을 잘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문제풀이(1) 과정을 보고 외기부하를 제가 아는대로 구하면 G(h4-h2)라 생각하였는데 참고사항에는 G0(h2-h1)이라 적혀있어 이 부분을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08일 10:5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외기 부하는 ①에서 ③으로 예열된 열량도 외기부하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G(h4-h2) 에 Go x (h3-h1)을 더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번에 계산한다면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엔탈피 - 외기의 최조옌탈피) 로 구하면 됩니다. 즉,외기부하= Go x (h2-h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외기 부하는 ①에서 ③으로 예열된 열량도 외기부하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G(h4-h2) 에 Go x (h3-h1)을 더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번에 계산한다면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엔탈피 - 외기의 최조옌탈피) 로 구하면 됩니다.
즉,외기부하= Go x (h2-h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