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시행 문제3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p817에서

참고사항에 나와있는 외기부하 구하는 부분을 잘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문제풀이(1) 과정을 보고 외기부하를 제가 아는대로 구하면 G(h4-h2)라 생각하였는데

참고사항에는 G0(h2-h1)이라 적혀있어 이 부분을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외기 부하는 ①에서 ③으로 예열된 열량도 외기부하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G(h4-h2) 에  Go x (h3-h1)을 더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번에 계산한다면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엔탈피 - 외기의 최조옌탈피) 로 구하면 됩니다.

    즉,외기부하= Go x (h2-h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