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1회차 3번 질문있습니다.
문제 질문에서 냉동기 50RT가 나오는데 이 뜻이 증발기의 열량(Qe)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문제 3번에서 총 냉각수 순환수량을 응축기열량인 Qc 를 사용한것이 아닌 냉동기열량(Qe) 50RT를 사용하는 건가요??
냉각수는 응축기열량과 관련 있지 않나요??
*예전질문에서 냉동기열량이라 하면 증발기열량이라고 답변해주셨던게 생각나서 질문드렸씁니다.
0
문제 질문에서 냉동기 50RT가 나오는데 이 뜻이 증발기의 열량(Qe)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문제 3번에서 총 냉각수 순환수량을 응축기열량인 Qc 를 사용한것이 아닌 냉동기열량(Qe) 50RT를 사용하는 건가요??
냉각수는 응축기열량과 관련 있지 않나요??
*예전질문에서 냉동기열량이라 하면 증발기열량이라고 답변해주셨던게 생각나서 질문드렸씁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냉동기 50RT가 나오는데 이 뜻이 증발기의 열량(Qe)이 맞습니다.
2.소문제 3번에서 총 냉각수 순환수량을 구할 때 응축기 열량으로 구하지 않은 것은 문제의 조건에서 1RT 당 냉각수 유량 12.2L/min 이라고 주어졌기 때문에 50RT로 구한 것입니다. 여기서 1RT 당이라고 할때 RT는 냉동기 RT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