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5번및 ph선도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항상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223p에 바닥및 천장을 통한부하의 온도차이 구할떄

바닥은 실내- 하층 

천장은 실내- 상층 으로 이해햇는데 맞을까요??

 

140p  429p

장치도는 비슷하지만 140p의 7점 429p의 8점의 위치가 다른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증발기 출구가 습증기선에 있을떄와 포화증기선에 교점에 있을떄와  과열증기 선에 있을떄를

어떻게 구별하면  액분리기에 유무, 열교환기에 유무로 구별을 하는것인가요?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온도차를 구할 때 바닥은 실내- 하층 ,  천장은 실내- 상층  이 맞습니다.

    2.140p의 경우는 순환펌프로 냉매를 증발기에 보내기 때문에  7점의 상태는 액+증기 상태이고, 429p의 경우는 8점이 증기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건포화 증기선에 나타낸 것입니다.

    3.냉매가 증발기 에서 나온이후에  액분리기, 열교환기로 가기 때문에 증발기 출구점은 액분리기 , 열교환기와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140p 처럼 액펌프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아무 조건이 없으면 증발기 출구점은 건포화 증기선에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참고로  유분리기는 압축기 토출측에 설치하기 때문에 증발기와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