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7월 문제 10번 질문입니다

저는 습공기선도에서 노점온도를 18도씨로 읽고 풀었는데 두께가 15.88mm 즉 결로가 생기지 않는 목재 두께가 16mm 나왔습니다 이 0.1의 디테일 차이때문에 오차가 굉장히 크게 나는데 실제 시험에서 이러면 오답처리가 되는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0.1의 세세함도 놓치면 안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공기선도를 읽는 것은 사람마다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선를 복사하여 사용하다 보니 공기선도마다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교재를 작성할 때는  확대한 공기선도를 가지고 읽었는데  지금 확대하지 않은 것으로 보니 18도씨로 읽을 수 있겠네요.

    2. 시험장에서 주어지는 공기선도를 이용해야 하므로  지금과 또 다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풀이과정을 따라서 문제를 풀면 정답처리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읽는 사람마다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