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1회 5번 hokypy 2020년 09월 09일 01:57 공유 실내 잠열부하 구하는 과정중에서 재열기 입구온도(공기가열기 출구온도) 구하는 식에서 저는 공기 가열기 입출구 공식을 이용해 공기 가열기 출구 온도를 구했읍니다 8.5 도씨 정도 나오더라구요 교수님이 푼것 하고 답이 틀려서요 제가 어떤 오류를 일으켰는지 이해가 안되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09일 13:22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09일 13:2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에 "재열기 입구온도(공기가열기 출구온도)" 라고 하셨는데 "(공기가열기)" 가 아니고 "(공기냉각기)" 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구하셨는지 알려주셔야 어떤부분에 오류가 있는지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는 잠열도 같이 변하기 때문에 온도 뿐만아니라 습도도 변합니다. 즉, 공기는 엔탈피가 변화 하는 것입니다. 풀이 과정을 질문에 올려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에 "재열기 입구온도(공기가열기 출구온도)" 라고 하셨는데 "(공기가열기)" 가 아니고 "(공기냉각기)" 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구하셨는지 알려주셔야 어떤부분에 오류가 있는지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는 잠열도 같이 변하기 때문에 온도 뿐만아니라 습도도 변합니다.
즉, 공기는 엔탈피가 변화 하는 것입니다.
풀이 과정을 질문에 올려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