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토출측 동압

토출측 동압 구할때 교재는 v^2/2g ×r 즉 토출측속도제곱/2×중력가속도 ×비중량인데요 si단위로 보면 pa로 구해야하기때문에 비중량/중력가속도=밀도 니까 그냥 토출측속도제곱/2 ×밀도 로 풀어도 정답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이 맞습니다.

    즉,  공학단위에서 동압 = (v²/2g) x r      SI단위에서 동압 = (v²/2) x ρ = (1/2) ρv²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