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토출측 동압
토출측 동압 구할때 교재는 v^2/2g ×r 즉 토출측속도제곱/2×중력가속도 ×비중량인데요 si단위로 보면 pa로 구해야하기때문에 비중량/중력가속도=밀도 니까 그냥 토출측속도제곱/2 ×밀도 로 풀어도 정답인가요
0
토출측 동압 구할때 교재는 v^2/2g ×r 즉 토출측속도제곱/2×중력가속도 ×비중량인데요 si단위로 보면 pa로 구해야하기때문에 비중량/중력가속도=밀도 니까 그냥 토출측속도제곱/2 ×밀도 로 풀어도 정답인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이 맞습니다.
즉, 공학단위에서 동압 = (v²/2g) x r SI단위에서 동압 = (v²/2) x ρ = (1/2) ρv²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