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회차 문제9번
강사님 실내온도가 다시한번더 가열해서 들어가니까 온수코일 출구 보다 더 높다고 봐야하는거 아닐까라는 생각에 질문 드립니다.
답지에서는 1차 온수코일 출구 상태가 실내온도보다 높은 기준으로 그린것같아서요 위 그림처럼 그리면 틀린 이유가 있을까요??
0
강사님 실내온도가 다시한번더 가열해서 들어가니까 온수코일 출구 보다 더 높다고 봐야하는거 아닐까라는 생각에 질문 드립니다.
답지에서는 1차 온수코일 출구 상태가 실내온도보다 높은 기준으로 그린것같아서요 위 그림처럼 그리면 틀린 이유가 있을까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외기 도입량이 많은면 질문하신 그림 처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공조기가 교재의 그림처럼 운영 되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 보다는 일반적인 것이 채점관의 입장에서 볼 때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질문에서
"강사님 실내온도가 다시한번더 가열해서 들어가니까 온수코일 출구 보다 더 높다고 봐야하는거 아닐까라는 생각에 질문 드립니다." 에서
온수코일 출구 보다 무엇이 더 높다고 봐야한다는 것인지요? 번호로 설명 주시면 확인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각 상태점은 주어진 조건이 어떻하냐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이므로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교재의 그림은 일반적인 그림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