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회차 3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해설에 35mm로 하면 배관손실이 1'C가 넘게 되므로 38mm로 해야 배관손실이 1'C

이 부분에서 1'C를 넘게 되므로 38mm가 된다 이것을 문제보고 어떻게 알아야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배관지름 그림보면은 냉동톤, 관 상당량에 대한 값 밖에 없는데 어떻게 아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그래프 밑에 [배관손실 1℃에 대한 배관지름(mm)] 라고 써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30RT 와 상당길이 80m  가 만나는 점은 35와 38사이 점 입니다.

    즉 그점의 배관 지름이  배관손실 1℃에 대한 배관지름 입니다.

    그런데 중간지점 지름의 배관은 구할 수 없으므로  배관손실 1℃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38mm 를 선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