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회차 3번 질문입니다 leejh1505 2020년 09월 14일 13:2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해설에 35mm로 하면 배관손실이 1'C가 넘게 되므로 38mm로 해야 배관손실이 1'C 이 부분에서 1'C를 넘게 되므로 38mm가 된다 이것을 문제보고 어떻게 알아야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배관지름 그림보면은 냉동톤, 관 상당량에 대한 값 밖에 없는데 어떻게 아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15일 12:1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그래프 밑에 [배관손실 1℃에 대한 배관지름(mm)] 라고 써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30RT 와 상당길이 80m 가 만나는 점은 35와 38사이 점 입니다. 즉 그점의 배관 지름이 배관손실 1℃에 대한 배관지름 입니다. 그런데 중간지점 지름의 배관은 구할 수 없으므로 배관손실 1℃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38mm 를 선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그래프 밑에 [배관손실 1℃에 대한 배관지름(mm)] 라고 써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30RT 와 상당길이 80m 가 만나는 점은 35와 38사이 점 입니다.
즉 그점의 배관 지름이 배관손실 1℃에 대한 배관지름 입니다.
그런데 중간지점 지름의 배관은 구할 수 없으므로 배관손실 1℃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38mm 를 선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