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모니아 몰리엘 선도 작도 질문입니다.
암모니아 몰리엘 선도 작도 질문드립니다.
주어진 값을 활용해서 암모니아 몰리엘 선도를 작도해보고 있는데요.
헷갈리는게 몇개 있습니다.
1. 과냉각도 - 응축온도가 35인데, 과냉각이 5로 주어졌으면, 35-5한 점이 과냉각 점인지?
2.팽창벨브 직전 액온도 -5라고 주어졌는데, -5는 보조팽창벨브인지 주팽창벨브인지는 질문에 2단아북 1단패창 암모니아 냉동장치라는 말을 보고 유추해야하는지?
3. 고저 압축기 흡입가스상태는 건포화증기라고 했으니, 아래 제가 그리다만 몰리엘 선도에서 압축기부분을 작도할 때 건포화증기선과 증발온도가 만나는 점에서 등엔트로피 선을 따라 올리면 되는지?
4. 주어진 압축효율 0.75는 몰리엘 선도 작도할 때는 필요가 없는지?
4개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0
댓글
딥변드립니다.
1.응축온도가 35인데 과냉각이 5로 주어졌으므로 35-5한 점(30℃)이 과냉각 점 맞습니다.
2. -5는 주팽창밸브 직전의 온도입니다. 그리고 중간냉각기 용 팽창밸브 직전의 온도는 30℃ 입니다.
문제의 2단압축 1단팽창 암모니아 냉동장치라는 말을 보고 유추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3.고저 압축기 흡입가스상태는 건포화증기라고 했으니, 몰리엘 선도에서 압축기부분을 작도할 때 건포화증기선과 증발온도가 만나는 점에서 등엔트로피 선을 따라 올리면 되는것이 맞습니다.
4. 주어진 압축효율 0.75는 몰리엘 선도 작도할 때는 필요가 없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