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10월 6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안녕하세요. 실기 07년 10월 6번 (1)번을 보면 필요 풍량을 구할 때 재열코일 가열량 G(h5-h4)를 쓰지 않고 G(h2-h5)를 쓴 이유가 궁금합니다!
재열부하는 현열만 있는데 왜 이 식은 사용하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3)에서 냉각제습량을 구할 때 왜 3,4과정으로 제습량을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안녕하세요. 실기 07년 10월 6번 (1)번을 보면 필요 풍량을 구할 때 재열코일 가열량 G(h5-h4)를 쓰지 않고 G(h2-h5)를 쓴 이유가 궁금합니다!
재열부하는 현열만 있는데 왜 이 식은 사용하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3)에서 냉각제습량을 구할 때 왜 3,4과정으로 제습량을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 교재의 풀이 어디에도 G(h5-h4) 또느 G(h2-h5) 라고 쓰여진 곳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몇 페이지 몇 째 줄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재열부하로 송풍량을 구할 수도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시라면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재열부하로도 송풍량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열부하가 주어지지 않아서
문제에서 주어진 실내현열부하로 송풍량을 구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재열부하가 주어졌다면 재열부하로 송풍량을 구해도 됩니다.
3.제습은 냉각코일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이므로 제습량을 3-4 과정의 습도 변화량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가 질문주실 때 댓글 형식으로 질문하시면 질문이 많은 경우 제가 미처 보지 못하여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