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10월 6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안녕하세요. 실기 07년 10월 6번 (1)번을 보면 필요 풍량을 구할 때 재열코일 가열량 G(h5-h4)를 쓰지 않고 G(h2-h5)를 쓴 이유가 궁금합니다!

재열부하는 현열만 있는데 왜 이 식은 사용하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3)에서 냉각제습량을 구할 때 왜 3,4과정으로 제습량을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교재의 풀이 어디에도  G(h5-h4) 또느 G(h2-h5) 라고 쓰여진 곳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몇 페이지 몇 째 줄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재열부하로 송풍량을 구할 수도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시라면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재열부하로도 송풍량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열부하가 주어지지 않아서

    문제에서 주어진 실내현열부하로 송풍량을 구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재열부하가 주어졌다면 재열부하로 송풍량을 구해도 됩니다.

    3.제습은 냉각코일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이므로 제습량을 3-4 과정의 습도 변화량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가 질문주실 때  댓글 형식으로 질문하시면 질문이 많은 경우 제가 미처 보지 못하여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