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문제3
문제 3번에서 소문제(2)번을 할때 "식품의 발생열 부하에 의한 고내온도" 인데 외벽을 상관쓰는게 맞은걸까요.. 물론 외기 영향을 무시하라는 말이 없어서 저도 처음에는 취급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읽을수록 식품만 봐야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풀이문제인데 문제 해석도 어려우니 참 어렵네요.
-
강사명:
0
문제 3번에서 소문제(2)번을 할때 "식품의 발생열 부하에 의한 고내온도" 인데 외벽을 상관쓰는게 맞은걸까요.. 물론 외기 영향을 무시하라는 말이 없어서 저도 처음에는 취급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읽을수록 식품만 봐야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풀이문제인데 문제 해석도 어려우니 참 어렵네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외벽의 침입 열량을 무시하라는 말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외벽의 침입열량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실제 창고에서는 외벽으로 열이 침입하고 있고, 문제에서 아무 말이 없는데 외벽의 침입열량을 무시하는 것은 합리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정리합니다. 외벽의 침입열량을 무시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