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7일 문제5번 질문드립니다. qwas12 2020년 09월 17일 07:3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2)과정에서 송풍기 곡관 마찰을 구하는 부분에서 왜 곡관마찰 E,F는 따로 구하지 않고 G만 구하는건가요? E,F부분은 곡관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17일 09: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력손실은 가장 먼 경로에서의 마찰손실로 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E 와 F는 곡관이 아니고 분기부분의 직선 구간입니다. 분기부의 직선 구간의 경우 풍속의 변화가 1보다 작으면 마찰손실을 무시합니다. 이 문제에서 풍속을 확인해 본 결과 풍속의 변화가 1보다 작기 때문에 분기부의 손실은 무시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력손실은 가장 먼 경로에서의 마찰손실로 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E 와 F는 곡관이 아니고 분기부분의 직선 구간입니다.
분기부의 직선 구간의 경우 풍속의 변화가 1보다 작으면 마찰손실을 무시합니다.
이 문제에서 풍속을 확인해 본 결과 풍속의 변화가 1보다 작기 때문에 분기부의 손실은 무시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