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7일 문제5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과정에서 송풍기 곡관 마찰을 구하는 부분에서 

왜 곡관마찰 E,F는 따로 구하지 않고 G만 구하는건가요?

E,F부분은 곡관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력손실은 가장 먼 경로에서의 마찰손실로 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E 와 F는 곡관이 아니고 분기부분의 직선 구간입니다.

    분기부의 직선 구간의 경우 풍속의 변화가 1보다 작으면 마찰손실을 무시합니다.

    이 문제에서  풍속을 확인해 본 결과  풍속의 변화가 1보다 작기 때문에 분기부의 손실은 무시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