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2회차 3번문제 질문드립니다. chl0333 2020년 09월 18일 01:0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2019년도 2회차 3번문제에 송풍량을 구하는 문제에서 습공기선도를 작도한 후에 송풍량을 구하게 되는데 저는 엔탈피 값과 전열을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하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왜 이렇게 하면 안되고, 온도와 현열을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18일 03: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로 구합니다. 그러나 전열로 구해도 됩니다. 다만 두 값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은 공기선도에서 읽은 온도 값과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 하지는 못하기 떼문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송풍량은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하시는 것이 채점관의 입장에서 볼 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로 구합니다. 그러나 전열로 구해도 됩니다.
다만 두 값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은 공기선도에서 읽은 온도 값과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 하지는 못하기 떼문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송풍량은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하시는 것이 채점관의 입장에서 볼 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