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2회차 3번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2019년도 2회차 3번문제에 송풍량을 구하는 문제에서

습공기선도를 작도한 후에 송풍량을 구하게 되는데

저는 엔탈피 값과 전열을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하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왜 이렇게 하면 안되고, 온도와 현열을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로 구합니다.  그러나 전열로 구해도 됩니다.

    다만 두 값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은  공기선도에서 읽은 온도 값과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 하지는 못하기 떼문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송풍량은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하시는 것이 채점관의  입장에서 볼 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