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차 문제8번
문제 8번에서 칸막이 벽 및 문 취득 열량구할때 저는 복도는 칸막이벽이고 인접실은 내벽인 다른 벽인가보다 하고 풀었는데 답지를 보니 인접실은 냉방하는실로 보아 부하가 없다는데 이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문제에서 인접실은 공조상태이다 또는 동일하다라는 조건을 주거나 아니면 포함 했거든요 냉방시에는 무조건 열이동이 없는가 해서 다른 문제들 봤는데 냉방에서도 온도를 주어주거나 동일하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복도는 칸막이벽 인접실은 다른벽이여서 상관을 안쓰는건지 아니면 다른이유가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내벽(인접실 벽)에 대해서는 문제에서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아 구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문제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인접실(공조)" 라는 표현이 누락된 것으로 판단하여 인접실은 냉방하는 실로 본 것이지만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문제에서 구하라로 되어있지 않아 구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