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회 12번 코일 단수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코일의 상부와 하부에 피치가 한개씩 더 있다고 생각하라 하시고, 전체 높이를 (n*P)로 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하나씩 더 있다고 생각하면 (n+1)*P가 전체 높이 길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코일의 면적 계산시  코일의 냉각면적 높이는 맨 위 배관보다 1/2 피치 만큼 휜이 더 있고,  맨 아래 배관보다 1/2피치 만큼 휜이 더 있습니다. 위, 아래로 1/2 만큼 더 있으므로  냉각면적 높이 a = n x P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