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3회 3번문제 질문입니다.

소문제 1번에서 실내부하를 구할때 전열량(Qt)이 아닌 왜 현열량인 Qs=gc△t로 구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냉방 부하의 경우에는 질문하신대로 실내부하계산시 전열량으로 계산합니다.

    그런데 난방부하의  경우에는  잠열량을 가습기가 감당하기 때문에 실내부하를 현열량으로 계산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절대습도 또는 엔탈피가 주어지지 않아  전열량 또는 잠열량을 계산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실내부하를 현열량만 구하게 된 것입니다. 

    이 문제 말고 다른 문제의 참고에 보시면 난방시 잠열량은 가습기가 감당 한다는 설명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