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회차 문제3 vs 2008면 3회차 문제3

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2007년 3회차 문제3번은 증기코일 시스템 설계 이고, 2008년 3회차 문제3번은 온수코일 시스템 설계 입니다.

2007년 3회차 문제3번에서 증기코일의 출구온도를 구할때 '난방용량=q=150000 kcal/h=GCp(T4-T3)' 으로 구했는데 ,

'난방용량=q=150000 kcal/h=GCp(T4-T1)' 로 구하면 왜 안되나요?

2008년 3회차 문제3번에서는 (2)번문제: 코일출구의 온도를 구할때 '난방부하=q=87000kcal/h=GCp(T4-T1)' 을 사용했더라구요!

온수코일과 증기코일이 달라서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2007년 3회차 문제3번에서 조건으로 주어진 난방용량 150000 kcal/h는 증기 코일의 용량 입니다.

    2. 2008년 3회차 문제3번에서 조건으로 주어진  난방부하 87000kcal/h은 실내 난방부하 입니다.

    3. 따라서 2007년 3회차 문제3번에서 난방용량은 증기코일 용량이므로  q=GCp(T4-T3) 으로 구해야 하고

    4. 2008년 3회차 문제3번  (2)번문제에서 난방부하는 실내 난방부하 이므로 q=GCp(T4-T1)으로 구해야 합니다.

    5. 2007년 3회차 문제3번에서 난방용량은 증기코일 용량을  q=GCp(T4-T1) 으로 구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