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3회차 2,5번 질문있습니다.
질문1. 문제2번 220page 에서 저압측 압력계 , 고압측압력계가 나오고 풀이에서는 대기압 1atm을 더해줬는데 이건 문제에서 나온 저압측 고압측압력이 계기압력이란 거잖아요? 이게 계기압력인지 절대압력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질문2. 문제5번에서 소문제 5번 극간풍 Q를 구할 때 창문의 길이를 곱해주는데 풀이에는 (2x2+1.6x3) 이렇게 나와았는데
(2x2+1.6x2) 이게 맞지 않나요?? 왜 1.6에 3이 곱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저압축 "압력계 의 압력" 이란 저압측 " 압력 계기의 압력" 이란 뜻이며 압력계(계기)의 압력은 대기압을 0으로 기준한 압력입니다.
"절대압력 = 계기압력 + 대기압력" 이라고 12p에서 배웠습니다.
2.문제에서 "두짝 미서기창" 이리고 되어있습니다. 두짝 미서기 창의 그림을 게시판 자료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두짝 미서기창" 의 극간길이는 (2x2+1.6x3) 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