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문제2 (2)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 에 냉각 코일 출구의 공기 엔탈피 를 구할시  19년도 4월 12번문제에 (2) 번 코일출구온도 를 구하는것처럼

실내에서 코일출구점의 해당 온도나 엔탈피를 빼야하는것이 아닌가요? 13년 7월은 혼합점의 엔탈피에서 빼서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즉 13년 문제에서의 냉방능력은 코일이부담하는 냉방 능력으로써 혼합점의 엔탈피에서 한것같은데 어떤것을 기준으로 냉방능력이 코일을 기준으로한것인지 실내를 기준으로 한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용량" "능력"은 냉각기의 용량, 냉각기의 능력, 냉동기의 용량, 냉동기의 능력 등 을 나타내는 용어 입니다. 따라서 

    질문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13년 문제에서의 냉방능력은 냉방코일이 부담하는 냉방능력으로써 혼합점의 엔탈피에서 한것 같다" 고 한 것이 맞습니다.

    2.19년 문제에서  사용한 표현인 "부하"는 실내 난방부하, 외기부하 등 과 같은 경우에 사용합니다. 19년 문제에서 난방부하는 난방을 해야 하는 실내 난방부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실내점과 코일 출구점의 차이로 열량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