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2회차 3번문제 질문있습니다. page 210

문제 설명에서 국부저항을 구할때 공기의 비중량인 1.2 kg/m^3을 안 곱해주는데 안곱해주면 mmaq단위가 안나오지 않나요>?

 

19년도 3회차 송풍기문제에서도 국부저항에 비중량을 곱해주던데 이 문제에서는 비중량을 안곱해줘서 질문드렸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원칙은 비중량을 곱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2. 이 문제에서는 곡관부 저항을 구하는 식이 문제에서 주어졌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주어진 식으로 구하게 된 것입니다.주어진 식에 비중량이 곱해지지 않아서 그 이유를 교재의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