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5년 10월 4일 문제6번

 

 

  • 과정명: 단과-공조냉동기계 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소번호 1번에서 유리를 통한 부하를 구할 때, 전도대류 부하에서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를 곱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전도대류부하는 곧 관류에 의한 부하로 q=KAΔT를 적용하는 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유리를 통한 전도대류부하는 관류에 의한 부하로 q=KAΔT로 구할 수도 있고 ,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 q=Igc x A 로 계산하는 경우도 있다고 교재 61p 이론에서 공부 했습니다.

    이 문제의 조건에 전도대류 열량 값이 주어졌기 때문에 전도대류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