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6일 1번문제 송풍량 단위 질문입니다.
2008년 7월 6일 1번문제1-2
실내송풍량의 급기량을 구하시오 라는 문제에서 해당송풍량의 단위가 m^3/h인지 kg/h인지 주어져 있지 않습니다.
급기량의 단위를 m^3/h인지 kg/h인지 어떻게 결정하는지 궁금합니다.
28800 = 1.2 x 0.24 x G x (27-20)
으로 해서 G를 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당문제에서 비열만 주어지고 r값은 없기때문에, 1.2G=kg/h로 답이 도출되는지 아니면 알고 있는 1.2를 넣어 계산해서 G=m^3/h로 답을 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의 단위는 m^3/h 와 kg/h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말이 없으면 m^3/h 로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kg/h로 나타낸다고 해서 틀렸다고 하지 않습니다.
공기의 비중량 또는 밀도 1.2kg/m^3은 주어지지 않아도 외우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