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6일 1번문제 송풍량 단위 질문입니다.

2008년 7월 6일 1번문제1-2

실내송풍량의 급기량을 구하시오 라는 문제에서 해당송풍량의 단위가 m^3/h인지 kg/h인지 주어져 있지 않습니다.

급기량의 단위를 m^3/h인지 kg/h인지 어떻게 결정하는지 궁금합니다.

28800 = 1.2 x 0.24 x G x (27-20)

으로 해서 G를 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당문제에서 비열만 주어지고 r값은 없기때문에, 1.2G=kg/h로 답이 도출되는지 아니면 알고 있는 1.2를 넣어 계산해서 G=m^3/h로 답을 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의 단위는 m^3/h 와  kg/h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말이 없으면 m^3/h 로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kg/h로 나타낸다고 해서 틀렸다고 하지 않습니다.

    공기의 비중량  또는 밀도 1.2kg/m^3은 주어지지 않아도 외우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