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가열가습 공식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전열 = 현열 + 잠열" 이 식과, 현열과 잠열은 실내부하의 값인 것으로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페이지 56쪽에 전열량 식을 보면 실내부하 + 외기부하 + 온수 가습에 의한 가열량으로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나타나느 전열이란 것이 현열 + 잠열의 전열을 나타내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전열, 현열, 잠열은 열의 형태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부하에도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전열량은 무조건 현열+잠열 이라고 외우시면 안됩니다. 전열은 원칙적으로 전체열량  이라고 이해 하셔야 합니다.

    56쪽에 전열량은 전체열량 이라는 의미인 것입니다.

    즉 전체열량 = 실내부하 + 외기부하 + 온수 가습에 의한 가열량 인 것입니다.

    물론 실내부하 + 외기부하 + 온수 가습에 의한 가열량 에는 현열과 잠열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