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차 실기 시험까지 공부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공조냉동 3회를 접수해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3회 시험으로 공조냉동을 끝내겠다는 아니지만 (물론 그런 결과를 얻으면 정말 좋겠지만요) 시험 볼때까지 열심히 할 생각인데요.. 현실적으로 학교 수업도 병행하면서 모든 인강을 수강한 상태에서 3회 시험 보기는 부족할 것 같아서요.. 3회 시험까지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공부 하는게 좋을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제대로 전달했는지 글을 막 쓴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분의 냉동공조에 대한 기초 지식이 어느 정도인지 알수 없는 저로서는 답변하기 어려운 문제 입니다.

    이 번에 합격하고 싶은 마음에 벼락치기 공부하듯이 공부하면 이번에 공부한 것이 다음 시험에도 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1. 만약 기계과 또는 냉동관련 학과를 다니신다면  인강을 모두 들으실 필요 없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 인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비 전공자 이시면 기초를 익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론의 바탕이 없으면  기출문제를 아무리 많이 풀어보셔도 조금만 변형하여 출제되면 풀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응용해서 풀수 있을 정도의 기초를 먼저 닦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이 번에 합격이 되지 않더라도 조금만 더 공부하면 다음 번에 합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3. 현재의 추세는 20~30점 짜리 큰 문제보다는 5~10점 정도의 작은 문제를 여러개 출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큰 문제에 집착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전술이 될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큰 문제를 몇문제 정도는 풀어보셔서 푸는 방법은 어느정도 익히시기 바랍니다. 즉 큰문제에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