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6일 7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7-3의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 때 공식은 L = (P * Q) / (102 * 60 * 효율)로 알고있습니다.

이때 60은 송풍량의 시간단위에따라 변하며 P의 단위는 kg/cm^2으로 알고있는데 문제에서 구한 정압은 mmAq입니다.

따라서 10000mmAq = 1 kg/cm^2이므로 변환을 해주어야하는것이 아닌지에대해 질문드리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에서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 때 공식은 L = (P * Q) / (102 * 60 * 효율)로 알고있습니다.

    이때 60은 송풍량의 시간단위에따라 변하며 P의 단위는 kg/cm^2으로 알고있는데

    라고 하셨는데   잘못 알고 계신 것입니다. 이 때 P의 단위는 kg/m^2  = mmAq입니다. 

    질문하시기 전에 교재를 찾아 보셨다면 확인 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교재 66~67p 에 송풍기 동력에 관한 식과 단위가 나오니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