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6일 7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zhdrkwlak 2020년 09월 22일 10:4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7-3의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 때 공식은 L = (P * Q) / (102 * 60 * 효율)로 알고있습니다. 이때 60은 송풍량의 시간단위에따라 변하며 P의 단위는 kg/cm^2으로 알고있는데 문제에서 구한 정압은 mmAq입니다. 따라서 10000mmAq = 1 kg/cm^2이므로 변환을 해주어야하는것이 아닌지에대해 질문드리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2일 13: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에서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 때 공식은 L = (P * Q) / (102 * 60 * 효율)로 알고있습니다. 이때 60은 송풍량의 시간단위에따라 변하며 P의 단위는 kg/cm^2으로 알고있는데" 라고 하셨는데 잘못 알고 계신 것입니다. 이 때 P의 단위는 kg/m^2 = mmAq입니다. 질문하시기 전에 교재를 찾아 보셨다면 확인 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교재 66~67p 에 송풍기 동력에 관한 식과 단위가 나오니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에서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 때 공식은 L = (P * Q) / (102 * 60 * 효율)로 알고있습니다.
이때 60은 송풍량의 시간단위에따라 변하며 P의 단위는 kg/cm^2으로 알고있는데"
라고 하셨는데 잘못 알고 계신 것입니다. 이 때 P의 단위는 kg/m^2 = mmAq입니다.
질문하시기 전에 교재를 찾아 보셨다면 확인 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교재 66~67p 에 송풍기 동력에 관한 식과 단위가 나오니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