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 9월 3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2.    H=(l+l')R 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lR이 직관 마찰손실이고 l'R이 곡관 마찰손실인가요?

3. (3)번 문제에서 왜 E-A 높이차 15m는 4mAq/100m을 곱하지 않나요?

4. (3)번 문제에서 EFGHA 직관 마찰손실과 열교환기 마찰손실을 빼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H=(l+l')R 에서 lR이 직관 마찰손실이고 l'R이 곡관 마찰손실 이 맞습니다.

    2. (3)번 문제에서 B점의 압력을 구할 때  B점과 E점의 높이차 15m는 정수두 압력 이므로 배관마찰손실에만 적용하는  4mAq/100m을 곱하지 않은 것입니다.

    3.펌프의 흡입측 압력이기 때문에 펌프에서 보면 마찰 손실은 - 압력이기 때문에 빼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