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도 7월 1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코일의 전열면적 구하는 방식에서 질문있습니다.
책과같이 G=rFV 가 아닌
qc=K A N tw Cw 공식으로 답을 구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0
코일의 전열면적 구하는 방식에서 질문있습니다.
책과같이 G=rFV 가 아닌
qc=K A N tw Cw 공식으로 답을 구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우선 말씀드리면 이 문제는 코일의 전열면적을 구하는 문제가 아니라 코일의 전면면적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2. 질문에 올려주신 qc=K A N tw Cw 공식에서 tw는 무엇을 의미하는 기호 인지요?
혹시 qc=K A N Δtm Cw 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문제의 조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일의 열수 N이 주어지지 않았고, 냉수와 공기의 평균온도차 Δtm도 구할 수 없어서
qc=K A N Δtm Cw으로는 질문하신 코일의 전열면적을 구할 수 없고, 문제에서 구하라고 한 코일의 전면면적도 구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문제에서 주어진 앞면 코일수 18본은 열수 N 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