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도 1회차 10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열수를 구할때 6.64가나와 7열로 쓰라고 나와있는데 열수는 소수점으로 나오면 올림처리를 하나요?? (이문제 말고도 다른문제에서도)

필요열수니까 6.6은 6개보다 많으니까 올림처리인 7열로 쓴건지.. 헷갈리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코일에서 열수N 은 소수점으로 제작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6.64열 보다 바로 위 높은 7열로 한 것입니다.  만약 계산결과 6.2가 나왔다고 해도 7열로 해야 하는 것입니다.

    산업에서 실제로는 코일 배관을 들어가는 방향과 나오는 방향을 같게 하는 경우가 대분분이기 때문에  6.64열이 나오면 8열로 제작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실제 제작은 8열로 제작 되지만 시험이기 때문에 계산결과가 6.64열이 나오므로  7열로 답을 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7열로 제작할 수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7열로도 제작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