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도 2회차 1번 질문있습니다. page.471
문제 조건에서 실내인원 120명 , 1인당 25.5m^3/h는 무엇을 뜻하는 건가요?
문제를 푸는데 순간 120x25.5 가 실내풍량인줄 착각하여서 질문드렸습니다.
0
문제 조건에서 실내인원 120명 , 1인당 25.5m^3/h는 무엇을 뜻하는 건가요?
문제를 푸는데 순간 120x25.5 가 실내풍량인줄 착각하여서 질문드렸습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외기량은 송풍량의 1/5 이라는 조건과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이
서로 상충됩니다. 즉 둘 중에 하나는 틀린 것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조건에서 먼저 설명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한다는 내용이 우선 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문제를 풀은 것입니다.
그리고 외기량은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은 복원의 오류이거나 출제의 오류 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