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도 2회차 1번 질문있습니다. page.471

 문제 조건에서 실내인원 120명 , 1인당 25.5m^3/h는 무엇을 뜻하는 건가요?

문제를 푸는데 순간 120x25.5 가 실내풍량인줄 착각하여서 질문드렸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외기량은 송풍량의 1/5 이라는 조건과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이

    서로 상충됩니다.  즉 둘 중에 하나는 틀린 것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조건에서 먼저 설명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한다는 내용이 우선 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문제를 풀은 것입니다.

    그리고 외기량은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은  복원의 오류이거나 출제의 오류 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