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7월 문제 4번

 

 

  • 과정명: 공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냉각코일은 현열과 잠열이 있어 전열로 구하는걸로 아는데 

해당 문제 풀이를 보면 현열공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수의 온도차에 의한 열량은 현열량 이지만, 냉수가 응고하거나 증발하지 않는 한  냉수의 온도차에 의한 열량은 현열량이면서 전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냉수코일에서 열전달을 살며보면  냉수코일을 통과하는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의 현열량으로 감당하는 것이므로 냉수 입장에서 보면 현열량이 되므로 현열량 공식으로 구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