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4.17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 질문내용: 2016.4.17시행 문제 2번에서
  • 1.백열등부하 qe1=0.86*w*f에서 0.86은 공식인가요?
  • 2.백열등부하에서는 효율을 곱하고 송풍기부하는 효율을 나누는 이유가 뭔가요?
  •  3.백열등부하도 0.86을 나누어야 되지 않나요?
  • 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이론 강의할 때 교재 62p 에서 백열등 열량계산식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1W = 0.86kcal/h  입니다. 따라서 백열등 발열량 = 백열등 총 W x 0.86  [kcal/h] 가 되는 것입니다.

    0.86은 효율이 아닙니다. 왓트를 열량으로 변환하는 계수 입니다.

    2.송풍기에서 효율은 출력/입력 이므로  입력되는 총 에너지를 구하기 위해서는 효율로 나누어 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