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4.17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wkdwoals9509 2020년 09월 18일 00:5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질문내용: 2016.4.17시행 문제 2번에서 1.백열등부하 qe1=0.86*w*f에서 0.86은 공식인가요? 2.백열등부하에서는 효율을 곱하고 송풍기부하는 효율을 나누는 이유가 뭔가요? 3.백열등부하도 0.86을 나누어야 되지 않나요? 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18일 03:2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이론 강의할 때 교재 62p 에서 백열등 열량계산식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1W = 0.86kcal/h 입니다. 따라서 백열등 발열량 = 백열등 총 W x 0.86 [kcal/h] 가 되는 것입니다. 0.86은 효율이 아닙니다. 왓트를 열량으로 변환하는 계수 입니다. 2.송풍기에서 효율은 출력/입력 이므로 입력되는 총 에너지를 구하기 위해서는 효율로 나누어 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wkdwoals9509 2020년 09월 18일 05:03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이론 강의할 때 교재 62p 에서 백열등 열량계산식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1W = 0.86kcal/h 입니다. 따라서 백열등 발열량 = 백열등 총 W x 0.86 [kcal/h] 가 되는 것입니다.
0.86은 효율이 아닙니다. 왓트를 열량으로 변환하는 계수 입니다.
2.송풍기에서 효율은 출력/입력 이므로 입력되는 총 에너지를 구하기 위해서는 효율로 나누어 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