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2회 8번문제 질문있습니다. page.297

소문제 2번 냉각관외표적을 구할때 q=KATm으로 알고 있고 Tm은 산술기하평균이나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해야 하지 않나요?

해설에서는 Tm= 브라인 입구온도 - 증발온도로 나와있어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문제 풀이 과정의 식을 잘 보시면  q=KATm = q=KA (브라인평균온도 - 증발온도)  로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증발온도는 일정하기 때문에 (브라인평균온도 - 증발온도) 가 산술평균 온도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해설에서는 Tm= 브라인 입구온도 - 증발온도로 나와 있어" 라고 하셨는데  제가 교재를 확인한 결과 브라인 평균온도(tbm)으로 되어있습니다.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리며, 혹시 책에 오류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