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차 문제3
3번 소문제(3)번에서 변풍량 에서 구한 풍량을 이패스에선 각각으로봐서 취출구? 1개당 9974.75로 두고 풀고 타 춢판사에선 9974.75를 4로 나눠서 각 취출구로 보더라구요 제가 들어가있는 단톡방에서도 말이 많아서요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강사명:
0
3번 소문제(3)번에서 변풍량 에서 구한 풍량을 이패스에선 각각으로봐서 취출구? 1개당 9974.75로 두고 풀고 타 춢판사에선 9974.75를 4로 나눠서 각 취출구로 보더라구요 제가 들어가있는 단톡방에서도 말이 많아서요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답변 드립니다.
(3)번의 그림에서 취출구 1개가 1실로 보아야 합니다. 즉, 4개 실 인 것입니다.
즉 문제 맨 위의 그림에서 주어진 존(실)과는 다른 것입니다.
문제에서 각 실마다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4개실이 있는데 각각의 실에 송풍량 9974.75를 보낸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전체 시스템에 또는 전체 실에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다면 각각의 실에는 9974.75 / 4 의 송풍량을 보내야 하겠지만 이 문제에서는 각 실마다 보낸다고 되어있어서 각각의 실에 9974.75를 보내는 것이 맞다고 판단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