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문제2

 보일러 효율 구할때 배관손실은 보일러 발열량의 25%라 했는데 왜 연료발열량에 대입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배관손실을 보일러 발열량의 몇 %로 주어지는 경우는 처음 봅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난방부하 및 급탕부하 합계의  15~25% 정도 주는 것인데, 이 문제에서 보일러 발열량의 25%로 주어져서 저도 당황스럽습니다. 

    다만 보일러의 발열량이란 보일러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열량( 보일러 버너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열량 = 보일러 입력에너지) 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풀이를 교재와 같이 한 것입니다.

    혹시 문제의 복원 과정에서 오류는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