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문제2 gudals5411 2020년 09월 24일 02:04 공유 보일러 효율 구할때 배관손실은 보일러 발열량의 25%라 했는데 왜 연료발열량에 대입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과정명: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4일 13:2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배관손실을 보일러 발열량의 몇 %로 주어지는 경우는 처음 봅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난방부하 및 급탕부하 합계의 15~25% 정도 주는 것인데, 이 문제에서 보일러 발열량의 25%로 주어져서 저도 당황스럽습니다. 다만 보일러의 발열량이란 보일러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열량( 보일러 버너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열량 = 보일러 입력에너지) 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풀이를 교재와 같이 한 것입니다. 혹시 문제의 복원 과정에서 오류는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배관손실을 보일러 발열량의 몇 %로 주어지는 경우는 처음 봅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난방부하 및 급탕부하 합계의 15~25% 정도 주는 것인데, 이 문제에서 보일러 발열량의 25%로 주어져서 저도 당황스럽습니다.
다만 보일러의 발열량이란 보일러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열량( 보일러 버너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열량 = 보일러 입력에너지) 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풀이를 교재와 같이 한 것입니다.
혹시 문제의 복원 과정에서 오류는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