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번 gudals5411 2020년 09월 25일 09:26 공유 과정명: 조건5에서 실내인원150명과 1인당 풍량으로 외기풍량을 구한것과 실내풍량 1/5한게 다르네요 전 실내풍량 1/5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그럼 150명 1인당 풍량은 왜 주어준거죠??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5일 11:4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외기량은 송풍량의 1/5 이라는 조건과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이 서로 상충됩니다. 즉 둘 중에 하나는 틀린 것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조건에서 먼저 설명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한다는 내용이 우선 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문제를 풀은 것입니다. 그리고 외기량은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은 복원의 오류이거나 출제의 오류 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외기량은 송풍량의 1/5 이라는 조건과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이
서로 상충됩니다. 즉 둘 중에 하나는 틀린 것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조건에서 먼저 설명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한다는 내용이 우선 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문제를 풀은 것입니다.
그리고 외기량은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은 복원의 오류이거나 출제의 오류 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