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번

 

 

  • 과정명:  조건5에서 실내인원150명과 1인당 풍량으로 외기풍량을 구한것과 실내풍량 1/5한게 다르네요  전 실내풍량 1/5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그럼 150명 1인당 풍량은 왜 주어준거죠??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외기량은 송풍량의 1/5 이라는 조건과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이

    서로 상충됩니다.  즉 둘 중에 하나는 틀린 것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조건에서 먼저 설명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한다는 내용이 우선 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문제를 풀은 것입니다.

    그리고 외기량은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 m^3/h 라는 조건은  복원의 오류이거나 출제의 오류 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