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10월16일 문제7번

 

 

  • 과정명: 

  • 강사명
  •  
  • 엘보의 마찰저항구할때 상당길이 X R 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문제에 엘보의 마찰저항공식이있으니까 그식으로 구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덕트의 마찰저항은 문제에나와있는공식으로 구하셨는데 엘보는 왜 공식을이용하지않은건지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주어진 마찰손실 R값은  계산식에 적용되는 마찰계수 λ 값과는 다른 것입니다. R값의 단위는 mmAq/m 이지만 λ 의 단위는 없습니다. R은 덕트 1m당 마찰손실 이지만  λ 는 덕트 재료의 거칠기를 나타내는 계수로서 단위가 없습니다. 즉, 서로 다른 것입니다.

    2.엘보의 마찰손실은 주어진 표에서 "장방형 엘보 (90도)"의  저항계수 칸에서ℓ‘를 구하여 Δp = ℓ‘ x R 식에서 구합니다. 이때 적용하는 것이 문제에서 조건으로 주어진  R 값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