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18일 문제 9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제가 아는 공조기는 일반적으로 응축기-팽창밸브-증발기-압축기로 구성되어있는 것으로 이해하고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중앙의 냉동장치가 좌우측 배관이 존재하는 것을 통해 흡수식 냉동기임을 파악하고 공조기는      냉수, 냉각탑은 냉각수로 통함을  파악해야하나요? 혹시 흡수식 냉동장치가 아니라면 어떤 배관도인지 알고싶습니다.

2. 전양정 중 냉각탑 낙차라는 것이 있는데, 냉각탑 낙차가 왜 발생하며 전양정에 포함되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의 그림에서 동그라미 3개는 냉동장치 인데  (응축기+증발기+압축기)를 나타냅니다.

    공조기로 연결된 것이 증발기, 냉각탑으로 연결된 것이 응축기, 나머지 1개는 압축기 입니다.

    흡수식 냉동기가 아닙니다. 일반적인 냉동장치 표시 입니다.

    (참고 : 608p )

    2. 냉각탑에 공급하는 배관의 끝과 냉각탑에서 나오는 배관 끝의  높이차가 냉각탑 낙차 입니다.

     그 차이만큼 펌프에서 밀어주어야 하므로 그 차이가 실양정이 되는 것입니다.

    게시판 자료실에 양정에 관한 그림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