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과년도 2회차 질문입니다 osm2469 2020년 09월 20일 12:1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강사명: 임재기 장치의 축동력이 7kw라서 7*860 = 6020이고 냉매 순환량이 330kg/h라서 330*(146-164) = 3960입니다. 저는 이 두 값이 같아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왜 다른지 설명 듣고싶습니다. 이론값과 실제값의 차이인가요?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0일 13:2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이론 공부 25p 에서 축동력은 이론동력에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로 나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2. 질문에 올려주신 "냉매 순환량이 330kg/h라서 330*(146-164) = 3960입니다."라고 하셨는데 164는 어느점의 엔탈피 인가요? 그리고 올려주신 식을 계산해 보면 -5940 이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이론 공부 25p 에서 축동력은 이론동력에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로 나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2. 질문에 올려주신 "냉매 순환량이 330kg/h라서 330*(146-164) = 3960입니다."라고 하셨는데 164는 어느점의 엔탈피 인가요? 그리고 올려주신 식을 계산해 보면 -5940 이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