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년도 2회차 4번문제 질문있습니다. page98

소문제2번에서 관지름, 유속 둘중 하나를 구해야 Q=Av로 나머지 하나를 구할텐데  관지름이나 유속 둘 다 못구하겠습니다.

 

둘 중 하나를 먼저 구할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올려져 있는 강의를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2.교재의 풀이처럼 각 냉각코일의 순환수량을 구하신 후 배관의 각 구간 A-B  B-C  G-D  구간이 흐르는 수량(유량)을 구합니다.

    3. 그래프에서 각 유량과  마찰저항 30~60mmAq/m 사이에서 만나는 관경이 관지름 입니다.

    각 유량값과 마찰저항 30~60mmAq/m 사이에서 만나는 관경은 1개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때의 속도가 그 관경의 유속입니다. 교재의 설명에  그래프에서 구한 관경은 호칭경이므로 유속은 Q=Av로 구하지 말고 그래프에서 읽으라고 설명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