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회 1문제 질문이요 qkqjsmfm3 2020년 09월 20일 14:40 공유 과정명: 강사명: 유량 구할때 gcdt는 헌열량 공식아닌가요? 전열량 쓰는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냥 풍량이면 현열쓰고 물이면 전열쓰면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1일 03:06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1일 03:0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주어진 부하는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 입니다. 2.냉각코일에서 공기와 열전달을 통하여 이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을 냉수가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가 열교환을 통하여 냉각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때 냉수는 온도만 변하면서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냉수의 부하가 전열량이 아니라 공기의 전열량을 냉온수의 온도변화로 감당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주어진 부하는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 입니다.
2.냉각코일에서 공기와 열전달을 통하여 이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을 냉수가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가 열교환을 통하여 냉각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때 냉수는 온도만 변하면서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냉수의 부하가 전열량이 아니라 공기의 전열량을 냉온수의 온도변화로 감당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