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회 1문제 질문이요

 

 

  • 과정명: 

  • 강사명: 
  • 유량 구할때 gcdt는 헌열량 공식아닌가요? 전열량 쓰는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냥 풍량이면 현열쓰고 물이면 전열쓰면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주어진 부하는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 입니다.

    2.냉각코일에서 공기와 열전달을 통하여 이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을  냉수가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가 열교환을 통하여 냉각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때 냉수는 온도만 변하면서 공기의 현열량과 잠열량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냉수의 부하가 전열량이 아니라 공기의 전열량을 냉온수의 온도변화로  감당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