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1회 3번 덕트 질문

13.4.21 의 3번문제에서 곡관손실 계산시 A는 H/W가 2고 D는 H/W가 0.5. 입니다. 둘다 공기의 흐름 방향에 대한 단면을 보면 가로세로가 2대 1인데 왜 이런건가요?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H/W 는 문제의 표(533p)에 주어진 그림과 바람의 방향을 일치 시킨 후 문제의 표 그림과 같은 위치에 W와 H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즉, 문제의 표에 있는 그림을 보시면 바람의 방향으로 손을 굽혀보면 손등이 H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A부와 D부에서 바람의 방향으로 손을 굽혀서 손등에 해당하는 부분이 H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